자동 로그아웃 안내

일정시간 동안 포털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게시글 상세
제목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뉴스레터 제50호(2020년 1월)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2.05
내용
의료기관평가인증원Korea Inute for Healthcare AccreditationKOIHA News LetterVol.50(2020년 1월)| 인증원 뉴스레터 1월호국민의 신뢰를 받는 인증원! 세계로 뻗어나가는 인증원!國 공지사항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인증조사 보류ᄋ 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지침과 대한병원협회 의견 등을 반영, 2월 인증조사를 전면 보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0 각 의료기관에서는 철저한 감염예방 · 관리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We are hiring2020년 제1회 직원채용 공고GET MORE의료기관평가인증원과 꿈을 함께 할 최고의 인재를 모집합니다! 인증원 소식| 2020년 시무식 및 건강한 조직 문화만들기 선서식 (1.2.)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시무식을 개최했습니다. 한 해의 업무를 시작하고, 직원들 간의 새해 인사를 나누기 위해 개최된 이번 시무식은 <건강한 조직 문화 만들기 선서>, <신년 작은 음악회>, < 떡케익 커팅 > 등의 식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한원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은 신년사에서 “올해는 배려와 소통의 문화가 정착되는 원년으로 | 만들자.”고 강조하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각자 맡은 업무에 매진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2019년 신규 조사위원 위촉 (1.7.)의료기관평가인증원신규 조사위원 위촉식AP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1월 7일, 2019년 신규 조사위원 35명을 위촉하였습니다. 조사위원 교육과정을 이수한 의사와 간호사, 약사 등 보건의료 전문가들로 구성된 신규 조사위원은 앞으로 의료기관 인증 조사위원으로 2년간 활동합니다. 한원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은 “신규 조사위원들의 위촉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도 좋은 활동을 부탁한다.”고 격려하였습니다.환자안전법 개정안 국회 본의회 통과(1.9.)환자안전법」 개정안이 1월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습니다. 환자안전법 개정으로, 환자안전사고 실태조사 등 환자 안전 관련 사업 실시의 법적 근거가 마련되었으며, 중대한 환자안전사고의 보고가 의무화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환자안전 사고의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 일정 규모(추후 보건복지부령으로 규정) 이상의 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스환자에게 설명하고 동의를 받은 내용과 다른 내용의 수술, 수혈, 전신 마취나 진료기록과 다른 의약품 투여 등으로 환자가 사망하거나 심각한 신체적 · 정신적 손상을 입은 경우 등 한원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은 “환자안전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우리 원의 책임이 더욱 막중해졌다. 하며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한 의료환경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공공기관 재난 · 안전 · 보건관리 전략 마련을 위한 국회토론회(1.29.)공공기관 재난·안전·보건관리 전략 마련을 위한국회토론회일시 2020. 1 20 (수) 10:00~12:00의원회관회의실 공동주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의료분쟁조정 중재원과 함께 <공공기관 재난 · 안전 · 보건관리 전략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 위의장의 개최사로 시작된 토론회는 기관별 재난 · 안전·보건 관리 추진 전략을 상호 공유하고, 공공기관의 재난 · 안전 | · 보건관리 전략 수립을 위한 토론을 실시했습니다. 한원곤 의료기관평가원장은 “안전문화활동을 위한 노력을 보건분야 4개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수행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이에 우리 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육안내2020년 의료기관 종사자 교육연간 일정 안내2020년 2주기 요양병원 인증 기본교육(기초반) 신청 안내1대상 : 요양병원 종사자 (기관 당 5명)일시 : 2020.02.27(수) 08:30~18:00ASIA장소 :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마리아홀 내용 : 2주기 요양병원 인증제 개요, 기준,조사방법의 이해 등
환자안전|| 환자안전사고 집중보고 안내 1환자안전 전담인력 교육 이수 | 인정기준 변경 안내 |환자안전사고 집중보고 안내N 의료기존 평가No. KFRO- 20200011 | 발행일 2020.1.2.(목)안녕하세요.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환자안전본부입니다. 우리 원에서는 환자안전 보고학습시스템을 통해 자올보고된 환자안전사고 내용을 분석하여 재발방지 대책 및 환류 방안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중 상세분석을 통한 정보제공, 혹은 대책마련이 필요한 특정 사례에 대하여 일정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보고받고자 하오니, 보건의료기관에서 발생한 다음과 같은 사례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집중 보고 시기 : 2020.1.2.01.31.집중 보고 시기 이후에도 자물보고 가능 수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환자안전본부 환자안전 보고학습시스템(www.kops.or.kr)사용자 매뉴얼_전담인력 교육 이수 등록 |집중보고 환자안전사고 유형 [이상검사 결과보고*critical Value Report) 관련 환자안전사고] * 적시에 조치나 보고가 취해져야 하는 검사 결과(검사 종류 및 결과 범위는 의료기관의 내부 지침에 따름)
부패 바이러스 예방법A KE THAT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폐렴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가 비상에 빠졌다. 현재 이에 대한 백신 이나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며,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이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심각한 폐질환에 걸려 사망에 이를 수 도 있다. 우리 사회의 부패도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유사하다. 청렴 체계가 붕괴된 조직은 부패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될 것이고, 이로 인해 발생한 부정부패는 기관의 경쟁력과 신뢰도를 하락시킬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건강한 청렴체계 유지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가장 중요한 행동수칙은 ‘손씻기라고 한다. 우리는 부정의 손길이 뻗칠 수 있는 내면의 ‘손’을 항상 씻어야 한다. 자신이 부패 바이러스의 매개체가 되지 않도록 매순간 부정을 경계하고 정직을 추구하 는 ‘손씻기를 한다면 우리 사회는 부패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을 것이다.07238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0(여의도동) 10층N 의료기관평가인증원COPYRIGHT 2018 KOIHA. ALL RIGHTS RESERVED.
첨부파일